Roga – Joseph Sung

Regional Qualification(s):

London

Language(s):

Korean

Phone Number(s):

07897321469

Contact guide

Introduction:

안녕하세요. 저는 유럽 투어 전문 여행사 '빨간바지투어'의 대표 성종민입니다.
여행은 불확실성의 연속이고 각본없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제 인생도 그런 의미에서 긴 여행이네요. 아직도 진행중인…

촌놈, 치열한 서울에 적응하다
파리의 센느강보다 아름다운 남강, 아름다운 촉석루가 절벽 위에 서있는 그림 같은 풍경들 속에서 자라며 풍부한 감성을 키우던 저는, 질풍노도의 시기였던 사춘기 때 비보이로 나름 이름을 떨치다, 대학을 서울로 오면서 서울생활을 시작합니다.
2000년, 빨간바지를 입었던 군대에서 제대를 함과 동시에, 빨간 정열의 라틴 바람을 정면으로 맞습니다. 리키마틴의 노래가 거리에 울려 퍼지던 그때, 처음으로 라틴문화에 빠집니다.
살사댄스 챔피언, 살사댄스학원, 댄스용품 제조판매수출, 강남 클럽데이 기획, 잡지, 방송, 포탈사이트 운영, 음반제작, 뮤지컬 출연, 하이서울 페스티벌 기획팀, 영국 웨스트 엔드 뮤지컬을 한국 무대에도 올려보는 것까지! 나름대로 떠오르는 젊은 CEO로 언론에 소개도 되고 책도 집필하는 등 남부럽지 않은 20대를 보냈습니다.
인생사 새옹지마일까요? 회사를 키우기 위해 고용했던 전문경영인에 의해 도리어 제가 쫓겨나게 되고, 스티브 잡스의 전기에 이끌려 또 다른 도전을 위해 한국생활을 정리하고 영국으로 떠났습니다. 제 댄스 파트너를 인생파트너로 만들고 기나긴 신혼여행을 하러 유럽으로 말이죠.

진주 촌놈 런던대 골드스미스 멤버 되다
여러 나라에서 영어로 비즈니스를 했던 저였지만, 영국은 다르고 공부는 달랐습니다. 게다가 우울증과 함께 왔던 이명 난청이 영국영어습득을 방해하더군요. 또한 예술사와 철학은 기본으로 하는 유럽의 아이들 속에서 런던대의 석사과정을 따라가기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피나는 노력 끝에 무사히 졸업한 저는 남들이 부러워할 졸업장을 들고 한국으로 금의환향하려 했으나! 세계 금융위기를 맞아, 오라던 회사에선 1년만 기다려 달라하고, 첫아이는 태어나려 하고, 돈은 이미 다 썼고, 병원비도 조리원비도 기저귀 살 돈도 없던 저는 다시 영국으로 향하게 됩니다. 그냥 여행에 예술을 접목시킬 그 생각만 가지고요.

빨간바지 영국에서 대세가 되다
제 생각이 맞았던 것인지, 공격적인 마케팅 덕분인지, 한국에서는 얼굴이라도 한번 볼 수 있었을까 싶었던 정치, 경제, 문화, 예술, 연예 관련 인사들의 개인 가이드 의뢰가 쇄도했습니다. 2011년 삼성 갤럭시3 발표, 2012년 삼성그룹 올림픽 의전, 2013년 대통령 방한행사였던 창조경제포럼에 참여하며 빨간바지는 계속 성장하게 됩니다. 이제는 런던에 오면 꼭 만나야 하는 4가지 빨간색에 빨간 이층버스, 전화부스, 우체통 다음으로 빨간바지가 꼽히고 있습니다.

빨간바지 파란색을 만나다
국내브랜드를 넘어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서, 또한 정통성을 위해서 블루뱃지를 획득했습니다.
빨간바지는 엔터테이너 가이드입니다. 여행의 목적은 즐거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다소 예능쪽으로 치우칠수 있는 빨간바지가 파란색을 만남으로서 이제 태극문양이 완성되었습니다. 재미도 배움도 있는, 머리로 끄덕이는 투어보다는 마음으로 느끼는 투어를 지향합니다. 제가 하던 일이 예술이고, 그것이 곧 빨간바지의 색깔입니다. 여러분의 성원덕분에 2019년 여행서비스 부분 소비자 만족대상을 받고, 영국을 넘어, 스페인으로 진출하고 이제 프랑스, 이탈리아에도 상륙했습니다. 앞으로 여행을 즐겁게 세상을 즐겁게 만들어줄 우리 빨간바지와 함께 저는 유럽에서 대~한민국을 외치고 있겠습니다.

Special Interests:

Art/Paintings & Sculpture

BA Drama
MA Arts Administration and Cultural Policy

Literature

런던최초 해리포터 투어 원조입니다.

Theatre

학부를 연극영화과를 나와서 공연기획과 연출 커리어를 가지고 있고, 2011년부터 영국에서 최초로 웨스트 엔드 투어를 했었습니다.

Industry

10년이상의 비즈니스 트립 인센티브 진행으로 관공서및 다수의 비즈니스 마켓 리서치때 함께 한 경력이 많습니다.

Agriculture

Driver Guide:

No